본문 바로가기

■ 단축어 강의/B. 단축어 만들기 (기초)

[B-18] 단축어 실행, 나의 단축어 가져오기

반응형



이번 강의에서는 [ 스크립트하기 ] 안에 있는 [ 단축어 실행 ][ 나의 단축어 가져오기 ]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

"나의 단축어 가져오기"는 내 보관함에 있는 모든 단축어를 파일로 가져오는 기능입니다.



< 사진 1 > 나의 단축어 가져오기



나의 단축어 가져오기를 한 후 파일을 확인하기 위해 저장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.



< 사진 2 > 나의 단축어 가져오기 파일 확인



보관함에 있는 15개의 단축어를 가져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
"아카이브 만들기" 기능을 하나의 파일로 압축하여 공유할 수도 있습니다.



< 사진 3 > 아카이브 기능을 이용하여 압축




다음은 [ 단축어 실행 ] 기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.



"단축어 실행"은 보관함에 있는 단축어 하나를 선택하여 단축어 실행 도중에 선택한 단축어를 실행하는 기능입니다.



< 사진 4 > 단축어 실행



단축어 동작 중간에 "단축어 실행"을 넣으면 이 단축어가 실행되는 도중 특정 단축어가 실행됩니다.


"선택" 버튼을 눌러서 실행시킬 단축어를 선택합니다.


"실행 중 보기"는 선택된 단축어가 실행되는 동작 화면이 보여집니다.

(단축어 상단의 ▶ 버튼을 누른 것과 같습니다)




여러 개의 단축어를 하나로 묶어서 실행할 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

반응형